본문 바로가기
발견했다, 물건!

재택근무에 딱! 독서실 느낌 낭낭! 집중력에 좋은 와이드 스탠드 장단점 및 추천 후기

by 뉴뉴 newnew 2021. 11. 14.

처음엔 잘못 산 줄 알았던 와이드 스탠드

안녕하세요. 새로운 것을 찾아 헤메는 뉴뉴입니다.

느끼셨을련지 모르겠습니다. 제 방은 햇빛이 들지 않는 방이랍니다.

항상 어둑하고 조명을 켜도 어딘가 어두침침했죠.

심지어 전공 특성상 늘 책상과 노트북에서 멀어질 수 없었는데요.

그래서 그랬는지 노트북 불빛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며 (불도 안켜고) 살아왔습니다.

그 쪼매난 노트북 불빛에 빨려들어가 눈이 상하고 거북목이 되는 줄도 모르고요. 이 바보...

아직 데스크 스탠드의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을 때, 이번에 인테리어를 바꾸면서 장스탠드를 하나 놓고자 알아봤는데요.

딱히 이거다 싶은 제품이 없더라고요. 뭔지 아시죠? 허한 그 느낌..

그래서 의미 없이 스탠드 제품군을 인기순으로 정렬해서 다시 쭉쭉 내려보는데, 웬 특이한 형태의 스탠드가 있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한 데스크 스탠드였어요.

보자마자 뭔지 읽지도 않은 채 '어라, ..좋겠는데?' 싶더라고요.

이게 제가 쓰면서도 광고같이 쓴다고 느껴지는데 광고가 아닙니다.

동굴같은 방에서 노트북 하다 얻어걸린 제품입니다.

 

껐을 때
켰을 때

처음에 800사이즈를 산 걸 받아보고는 눈물나게 후회했습니다. 너무 컸거든요.

저는 제 책상이 1200이라 800이면 적당히 절반 넘으려나~ 생각했는데

제 길이 감각에 문제가 있었던걸로 하기로 했습니다. 상상했었던 것 보다 훨씬 거대한 느낌이에요.

그렇지만 지금은 전혀 후회를 하지 않고요.

책상 길이 안쪽에서 최대한 큰 제품을 사시는 것도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좀 미니미하게 포인트 스팟을 만들어서 집중하실 분들이나(진짜 공부하시는 분들!)

노트북/화면만 비췄으면 좋겠다 싶으신 분들이 500 작은 사이즈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깊이가 390에 넓이가 1200인 책상을 쓰면서 현재는 옆에 책장도 두고 반은 책상처럼 와이드하게 쓰고 있는데요.

그래서 길이가 긴 제품을 쓰니까 딱 알맞더라고요. 노트북 양 옆도 비춰주고(노트를 두고 생각나는 걸 필기 합니다) 책장 안쪽까지 빛이 닿아서 길게 길게 쓰기에 정말.. 딱이었습니다.

 

제가 이 재택근무에 딱! 독서실 느낌 낭낭! 집중력에 좋은 와이드 스탠드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바로 후기 때문이었는데요.

독서실 느낌이 난다는 후기가 있더라고요. 일부러 독서실 느낌을 내려고 샀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왜 독서실이라는 키워드에 마음이 동했냐..

제가 안그래도 1인 독서실에 자리를 하나 얻을까 며칠 고민중이었거든요.

인테리어를 하기 전이라 방에 있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근데 독서실비 보다 저렴하게 독서실 효과를 낼 수 있다니!

그건 사야한다는 뜻 아니겠어요?

그래서 샀습니다.

 

이삿날 같았던 제 방..

장점은 모든 것이 다 좋았다..(하나 빼고)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빛의 양도 마음에 들었구요.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구요. 색상도 실버와 화이트가 균형잡히게 잘 뽑은 것 같았습니다. 솔직히 색상은 불 켜면 잘 안보여서 신경이 덜 쓰입니다. 저도 올 화이트가 아닌게 조금 아쉬웠는데 막상 써보니 아예 신경이 안쓰이더라구요.

그리고 메모리 기능으로 색상, 밝기 조절 한 정보가 저장되어서 다음번에 켤 때 똑같은 조절도로 켜지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책상에 아주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이 크기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단점으로는 형태가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호롱불 마냥 휘어있는 목부분이 보이실 텐데요.

저게 책상 안쪽으로 꺾여 들어오다보니 의자를 뒤로 밀고 일어날 때 스탠드와 박치기를 하게 됩니다.

형태도 자유로운 것처럼 설명이 되어있는데 생각만큼 자유롭지는 않습니다.

저 모양이 뒤로 꺾일 수 있는 한계입니다.

그리고 모양 형태 고정이 안되어서 박치기를 할 때마다 수평이 안맞게 스탠드가 기울고.. 그걸 다시 맞춰줘야 합니다.

저는 몇번 고쳐잡다가 그냥 제가 옆으로 일어나기로 했습니다.

 

그냥 옆으로 일어나기로 할 만큼 충분히 매력이 있는 제품입니다.

집중도 잘되고요. 정말 독서실 느낌이 납니다!

한마디로 '후회 없는 아이템'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구입하실 분들은 사용하시는 쇼핑몰 사이트에 가셔서 와이드 스탠드라고 검색하시고 리뷰순 정렬을 해서 가장 후기가 많은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제품이 어떤지 알려주시고, 여러분이 고민 중이신 제품도 제게 알려주세요.

공감과 댓글, 소통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